DalHANGAH's Drawing book

1997년작.. 노르세 마을 이야기 본문

작업실/습작노트

1997년작.. 노르세 마을 이야기

달항아 2021. 10. 19. 12:00

내가 태어나서 처음 그려본 만화.
고등학교시절 교지에 제출하기 위해 그린 만화입니다..
누가 그려보라고도 안했는데
그냥 담당 선생님한테.. '저 만화 그려서 내도 되요?' 라고 말하고
그냥 혼자 재미있어 그린 만화.
지금 보면 참 어설프지만.. 그래도 즐거웠던 추억이네요.

 




고1 때 그렸던거라
매년 교지 발간할때마다 투고하겠단 의지를 가지고
'첫번째 마당'이라고 썻는데
<노르세 마을 이야기>는 이게 첫 작품이자
마지막 작품이 되어버렸네요.

다시 읽어보니 

초대받지 않는 손님을 사전 양해도 구하지 않고
끌고 오는 안나의 무례함

확장공사와 같은 어마어마 한 일을
음식점 메뉴 한개 더 주문하듯  쉽게 이야기하는
알고보면 어마어마할 꺼 같은 안나의 재력
(아마도 안나는 다이아몬드 수저인듯?)

그래 내용은 그당시 겨우 고1이였다니 그렇다치고
작명은 왜 이래.....

'작업실 > 습작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1999년작...기다림  (0) 2021.11.15